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5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스타벅스 1위로 기록되었다. 커피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하면 지난 2020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6,473,442개와 비교해보면 4.35% 증가했다.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84% 상승, 브랜드이슈 2.36% 상승, 브랜드소통 18.80% 상승, 브랜드확산 29.72% 상승, 브랜드공헌 16.6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2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다. 2020년 4월 5일부터 2020년 5월 5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6,776,0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하였다. 지난 2020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6,473,442개와 비교해보면 4.35%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2020년 5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이디야, 메가커피, 빽다방, 커피빈, 폴바셋, 할리스, 엔제리너스, 파스쿠찌, 커피나무, 탐앤탐스, 카페베네 , 달콤커피, 드롭탑, 커피스미스, 커피베이, 만랩커피, 커피에반하다, 매머드커피, 빈스빈스, 커피명가, 토프레소, 셀렉토, 커피마마, 그라찌에, 전광수커피, 카페보니또, 카페띠아모, 더카페, 더착한커피, 주커피 순이었다.
1위, 스타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963,771 미디어지수 317,720 소통지수 262,500 커뮤니티지수 187,255 사회공헌지수 157,9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9,230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744,242와 비교하면 8.31% 상승했다.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