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스킨푸드 3위 이니스프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더페이스샵, 미샤, 비욘드, 스킨푸드,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잇츠스킨, 토니모리, 홀리카홀리카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0년 11월 7일부터 2020년 12월 7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21,364,2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020년 11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782,996개와 비교해보면 81.3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된다.

​2020년 12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스킨푸드, 이니스프리, 미샤, 토니모리, 네이처리퍼블릭, 더페이스샵,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비욘드, 더샘, 홀리카홀리카, 잇츠스킨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2,221,660 미디어지수 1,154,720 소통지수 2,492,222 커뮤니티지수 1,135,664 사회공헌지수 136,7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41,020이 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582,890과 비교하면 99.31% 상승했다.

​2위, 스킨푸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2,742,720 미디어지수 906,816 소통지수 1,465,497 커뮤니티지수 504,139 사회공헌지수 11,7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30,930이 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35,662와 비교하면 1,577.56% 상승했다.

3위,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479,180 미디어지수 903,040 소통지수 883,674 커뮤니티지수 160,754 사회공헌지수 10,5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37,199가 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61,515와 비교하면 93.20% 상승했다.

​4위,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341,120 미디어지수 826,880 소통지수 668,448 커뮤니티지수 135,588 사회공헌지수 16,0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88,114가 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661,741과 비교하면 19.64% 상승했다.

5위, 토니모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142,480 미디어지수 354,688 소통지수 149,886 커뮤니티지수 26,100 사회공헌지수 5,0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8,178이 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04,722와 비교하면 3.7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020년 12월 분석결과, 올리브영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2020년 11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782,996개와 비교해보면 81.31%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4.63% 상승, 브랜드이슈 54.70% 상승, 브랜드소통 80.44% 상승, 브랜드확산 70.76% 상승, 브랜드공헌 80.8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1월 7일부터 2020년 12월 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0년 12월 화장품전문점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bs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0.12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