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11월 16일부터 2020년 12월 16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58,680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1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801,324개와 비교하면 37.4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0년 12월 화장품 상장기업 30위 브랜드평판 순위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현대바이오사이언스, 아이큐어, 한국콜마, 아모레G, 애경산업, 코스맥스, 클리오, 코리아나, 엔에프씨, 라파스, 한국화장품, 토니모리, 잇츠한불, 스킨앤스킨, MP한강, 올리패스, 한국화장품제조, 현대바이오랜드, 컬러레이, 네오팜, 브이티지엠피, 에이블씨엔씨, 에스디생명공학, 잉글우드랩, 코스메카코리아, 제이준코스메틱, 오가닉티코스메틱, 코스온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아모레퍼시픽 ( 대표 서경배, 안세홍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97,048 미디어지수 493,091 소통지수 412,288 커뮤니티지수 577,260 시장지수 1,447,955 사회공헌지수 66,3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93,951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852,642와 비교하면 57.54% 상승했다.

​2위, LG생활건강 ( 대표 차석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5,721 미디어지수 432,645 소통지수 304,361 커뮤니티지수 454,168 시장지수 2,885,419 사회공헌지수 73,1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75,417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168,343과 비교하면 7.37% 상승했다.

​3위, 현대바이오사이언스 ( 대표 오상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05,547 미디어지수 157,128 소통지수 188,637 커뮤니티지수 352,651 시장지수 82,886 사회공헌지수 73,8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60,727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24,330과 비교하면 273.95% 상승했다.​

4위, 아이큐어 ( 대표 최영권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0,591 미디어지수 98,346 소통지수 118,971 커뮤니티지수 174,451 시장지수 54,026 사회공헌지수 3,2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09,619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86,570과 비교하면 174.41% 상승했다.

5위, 한국콜마 ( 대표 안병준, 이호경 ) 브랜드는 참여지수 676,767 미디어지수 123,419 소통지수 97,755 커뮤니티지수 118,423 시장지수 122,283 사회공헌지수 10,6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49,321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850,912와 비교하면 35.07% 상승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아모레퍼시픽 ( 대표 서경배, 안세홍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모레퍼시픽은 2006년 6월 1일에 (주)아모레퍼시픽그룹(舊 (주)태평양)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6년 6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사업부문은 크게 화장품 사업부문과 DB(Daily Beauty) 사업부문으로 나눠진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2020년 1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1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801,324개와 비교하면 37.40% 증가했다. ​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5.67% 상승, 브랜드이슈 32.10% 상승, 브랜드소통 33.37% 상승, 브랜드확산 48.44% 상승, 브랜드시장 8.33% 상승, 브랜드공헌 146.20%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11월 16일부터 2020년 12월 16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0년 12월 화장품 상장기업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beautyopen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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