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오텍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11월 23일부터 2020년 12월 23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873,332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22,196와 비교하면 7.5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020년 1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경동나비엔, 오텍, 위니아딤채, 파세코, 하츠, 위닉스, 쿠쿠홈시스, 신성델타테크, 유진로봇, 자이글, 신일전자, 부방, 한독크린텍, PN풍년, 엔바이오니아, 행남사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코웨이 ( 대표 이해선 ) 브랜드는 참여지수 542,894 미디어지수 569,021 소통지수 868,130 커뮤니티지수 847,856 시장지수 4,454,514 사회공헌지수 107,2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89,707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270,346과 비교하면 1.64% 상승했다.

​2위, 경동나비엔 ( 대표 손연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553,598 미디어지수 252,475 소통지수 678,311 커뮤니티지수 453,586 시장지수 604,613 사회공헌지수 115,7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58,344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696,072와 비교하면 1.40% 하락했다.

3위, 오텍 ( 대표 강성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69,459 미디어지수 274,678 소통지수 281,155 커뮤니티지수 357,111 시장지수 225,439 사회공헌지수 16,9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24,782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185,917과 비교하면 121.33% 상승했다.

​​4위, 위니아딤채 ( 대표 김혁표 ) 브랜드는 참여지수 957,339 미디어지수 334,942 소통지수 248,267 커뮤니티지수 196,263 시장지수 81,270 사회공헌지수 158,1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76,195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065,787과 비교하면 85.42% 상승했다.

​5위, 파세코 ( 대표 유일한 ) 브랜드는 참여지수 766,340 미디어지수 145,268 소통지수 450,867 커뮤니티지수 346,819 시장지수 155,852 사회공헌지수 14,1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79,262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994,419와 비교하면 5.7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코웨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코웨이는 1989년 창립 이래, 1998년 혁신적인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였으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이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에서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으로 렌탈 제품 Line-up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1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22,196와 비교하면 7.5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3.77% 상승, 브랜드이슈 11.09% 하락, 브랜드소통 27.51% 상승, 브랜드확산 5.35% 상승, 브랜드시장 2.33% 하락, 브랜드공헌 40.05%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11월 23일부터 2020년 12월 23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0년 12월 기업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company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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