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휠라홀딩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휠라홀딩스 2위 LF 3위 한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11월 24일부터 2020년 12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571,677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6,027,564개와 비교하면 13.2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0년 1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휠라홀딩스, LF, 한섬, 영원무역, 신세계인터내셔날, F&F, 효성티앤씨, 덕성, 비비안, 한세실업, 화승엔터프라이즈, 쌍방울, 신원, 코웰패션, 골드퍼시픽, 신성통상, 좋은사람들, BYC, 형지엘리트, 배럴, 대현, 제이에스티나, 휴비스, 제로투세븐, 코데즈컴바인, 윌비스, 경방, 비티원, 화승인더, 아가방컴퍼니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휠라홀딩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24,783 미디어지수 15,854 소통지수 32,106 커뮤니티지수 7,185 시장지수 1,385,398 사회공헌지수 22,7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88,049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978,058과 비교하면 9.61% 하락했다.​

2위, LF 브랜드는 참여지수 97,552 미디어지수 168,622 소통지수 768,583 커뮤니티지수 98,301 시장지수 229,862 사회공헌지수 18,4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81,357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367,554와 비교하면 1.01% 상승했다.

3위, 한섬 브랜드는 참여지수 644,406 미디어지수 53,207 소통지수 172,343 커뮤니티지수 25,529 시장지수 383,265 사회공헌지수 4,8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83,602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473,424와 비교하면 12.88% 하락했다.

​4위, 영원무역 브랜드는 참여지수 195,573 미디어지수 10,211 소통지수 42,636 커뮤니티지수 8,095 시장지수 738,253 사회공헌지수 1,9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6,71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967,009와 비교하면 3.07% 상승했다.

5위, 신세계인터내셔날 브랜드는 참여지수 198,153 미디어지수 93,246 소통지수 37,910 커뮤니티지수 12,143 시장지수 601,484 사회공헌지수 15,2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8,138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866,576과 비교하면 10.5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휠라홀딩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휠라홀딩스 브랜드는 FILA의 국내 브랜드 사업을 위해 1991년 설립되었으며, 2007년 글로벌 상표권을 인수하였고 2020년 1월 물적분할을 통해 지주회사로 변경했다. 2020년 1월 물적분할을 통해 존속법인 휠라홀딩스와 국내 브랜드 사업을 담당하는 신설법인 휠라코리아로 분할되었다. 현재 휠라홀딩스는 글로벌 FILA 브랜드의 지주회사 역할을 하고 있으며 계열회사의 경영자문과 투자사업, 기타부대사업을 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1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6,027,564개와 비교하면 13.28% 줄어들었다. ​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41% 하락, 브랜드이슈 26.15% 하락, 브랜드소통 23.59% 하락, 브랜드확산 35.59% 하락, 브랜드시장 2.46% 하락, 브랜드공헌 71.90%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11월 24일부터 2020년 12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0년 12월 기업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company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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