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효성티앤씨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효성티앤씨 2위 휠라홀딩스 3위 덕성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3월 22일부터 2021년 4월 22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708,854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3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7,328,661개와 비교하면 34.3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1년 4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효성티앤씨, 휠라홀딩스, 덕성, LF, 한섬, F&F, 영원무역, 신세계인터내셔날, 배럴, 비비안, 백산, 한세실업, 패션플랫폼, 화승엔터프라이즈, 성안, 아가방컴퍼니, 휴비스, 제이에스티나, 형지엘리트, 대현, 코웰패션, 쌍방울, 좋은사람들, 윌비스, 제로투세븐, 신성통상, 화승인더, 신원, 국동, 토박스코리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효성티앤씨 ( 대표 김용섭 ) 브랜드는 참여지수 867,473 미디어지수 100,636 소통지수 143,782 커뮤니티지수 127,683 시장지수 1,660,278 사회공헌지수 39,7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39,63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66,518과 비교하면 152.00% 상승했다

​2위, 휠라홀딩스 ( 대표 윤근창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4,532 미디어지수 225,260 소통지수 271,762 커뮤니티지수 114,832 시장지수 1,543,468 사회공헌지수 73,1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22,95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746,382와 비교하면 44.47% 상승했다.

​3위, 덕성 ( 대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1,705 미디어지수 230,159 소통지수 508,296 커뮤니티지수 105,673 시장지수 195,201 사회공헌지수 24,9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35,94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47,471과 비교하면 113.46% 상승했다.

​4위, LF ( 대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091 미디어지수 169,294 소통지수 1,094,982 커뮤니티지수 121,141 시장지수 290,225 사회공헌지수 24,5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12,31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89,027과 비교하면 66.42% 상승했다.

5위, 한섬 ( 대표 ) 브랜드는 참여지수 697,872 미디어지수 83,975 소통지수 254,122 커뮤니티지수 180,555 시장지수 574,870 사회공헌지수 14,8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06,274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42,955와 비교하면 58.0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4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효성티앤씨 ( 대표 김용섭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효성티앤씨 ( 대표 김용섭 ) 브랜드는 효성의 인적분할에 따라 2018년 6월 설립, 7월 유가증권시장에 재상장했으며 섬유와 무역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섬유사업부문에서는 고부가가치, 고기능성 섬유소재인 스판덱스와 나이론원사 등을 생산. 무역 사업부문에서는 철강 및 화학 분야를 중심으로 물류, 유통 등 다양한 사업영역을 영위하고 있다 . 세계 시장점유율 1위인 스판덱스는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확대와 동유럽과 같은 신시장 개척을 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1년 4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3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7,328,661개와 비교하면 34.32% 증가했다. ​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9.01% 상승, 브랜드이슈 44.90% 상승, 브랜드소통 106.87% 상승, 브랜드확산 7.66% 상승, 브랜드시장 28.22% 상승, 브랜드공헌 62.26%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3월 22일부터 2021년 4월 22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1년 04월 섬유의류 상장기업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ccs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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