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위닉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3월 27일부터 2021년 4월 27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24,570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3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173,630와 비교하면 24.5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021년 4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경동나비엔, 위닉스, 부방, 하츠, 파세코, 쿠쿠홈시스, 신성델타테크, 위니아딤채, 신일전자, 유진로봇, 자이글, PN풍년, 오텍, 한독크린텍, 엔바이오니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코웨이 ( 대표 이해선, 서장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769,016 미디어지수 405,637 소통지수 1,248,217 커뮤니티지수 1,120,008 시장지수 4,217,139 사회공헌지수 129,8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89,895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975,087과 비교하면 13.129% 상승했다.

​2위, 경동나비엔 ( 대표 손연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70,961 미디어지수 125,603 소통지수 786,447 커뮤니티지수 381,884 시장지수 662,264 사회공헌지수 33,8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61,041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882,138과 비교하면 25.44% 상승했다.

​​3위, 위닉스 ( 대표 윤희종, 윤철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703,788 미디어지수 99,595 소통지수 501,181 커뮤니티지수 296,052 시장지수 366,137 사회공헌지수 14,1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80,87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370,220과 비교하면 44.57% 상승했다.

​4위, 부방 ( 대표 박규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606,783 미디어지수 298,784 소통지수 261,672 커뮤니티지수 391,479 시장지수 182,010 사회공헌지수 27,0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67,784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64,402와 비교하면 213.21% 상승했다.

5위, 하츠 ( 대표 김성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8,250 미디어지수 269,603 소통지수 420,862 커뮤니티지수 365,366 시장지수 122,413 사회공헌지수 93,1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29,667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44,243과 비교하면 72.5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4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코웨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코웨이는 1989년 창립 이래, 1998년 혁신적인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였으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이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에서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으로 렌탈 제품 Line-up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1년 4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3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173,630와 비교하면 24.5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03% 상승, 브랜드이슈 34.76% 상승, 브랜드소통 119.53% 상승, 브랜드확산 41.84% 상승, 브랜드시장 4.47% 상승, 브랜드공헌 32.39%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3월 27일부터 2021년 4월 27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1년 04월 가정용품 상장기업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fb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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