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향수 브랜드평판 1위

조말론 향수

향수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조말론 향수 2위 샤넬 향수 3위 딥디크 향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향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30개 향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3월 28일부터 2021년 4월 28일까지의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18,766,2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4,746,842개와 비교하면 27.2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향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2021년 4월 향수 브랜드평판 순위는 조말론, 샤넬, 딥디크, 바이레도, 러쉬, 구찌, 톰포드, 키엘, 르라보, 클린, 겐조, 불가리, 아쿠아디파르마, 랑방, 버버리, 크리드, 크리스챤디올, 끌로에, 존바바토스, 베르사체, 지미추, 몽블랑, 포맨트, 마크제이콥스, 페라리, 벤츠, 캘빈클라인, 펜할리곤스, 데메테르, 조르지오아르마니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조말론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704,060 소통지수 1,051,230 커뮤니티지수 1,137,4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92,748이 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301,032와 비교하면 25.72% 상승했다.

​2위, 샤넬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434,920 소통지수 884,675 커뮤니티지수 827,3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46,931이 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354,062와 비교하면 8.80% 하락했다.​

​3위, 딥디크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397,913 소통지수 810,488 커뮤니티지수 753,0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61,410이 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62,529와 비교하면 25.53% 상승했다.

​4위, 바이레도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35,127 소통지수 628,685 커뮤니티지수 529,5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93,327이 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43,895와 비교하면 100.86% 상승했다.​

5위, 러쉬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77,552 소통지수 346,305 커뮤니티지수 593,0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6,935 가 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718,603과 비교하면 12.0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향수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조말론 향수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향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4,746,842개와 비교하면 27.2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29% 하락, 브랜드소통 49.45% 상승, 브랜드확산 41.0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향수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3월 28일부터 2021년 4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1년 04월 향수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perfume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1.04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