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5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

놀면 뭐하니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놀면 뭐하니 2위 사랑의 콜센타 3위 런닝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4월 2일부터 2021년 5월 2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81,135,5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4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59,867,977개와 비교하면 13.30%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분석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2021년 5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놀면 뭐하니, 사랑의 콜센타, 런닝맨, 뽕숭아학당, 내딸하자, 어쩌다 사장, 강철부대, 유명가수전, 아는 형님, 라디오스타, 미운우리새끼, 슈퍼맨이 돌아왔다, 나혼자산다, 1박 2일, 전지적 참견 시점, 동상이몽, 유퀴즈온더블럭, 복면가왕, 맛남의 광장, 불후의 명곡, 백종원의 골목식당, 트롯 매직유랑단, 구해줘 홈즈, 보이스킹, 놀라운 토요일, 1호가 될 순 없어, 신박한 정리, 뭉쳐야 쏜다, 알쓸범잡, 집사부일체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놀면 뭐하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4,563,332 미디어지수 2,318,833 소통지수 1,608,433 커뮤니티지수 1,865,773 시청지수 1,234,5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90,931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499,142와 비교하면 78.35% 상승했다.

2위, 사랑의 콜센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4,773 미디어지수 2,914,467 소통지수 2,816,293 커뮤니티지수 2,741,733 시청지수 1,580,2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17,501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246,018과 비교하면 36.04% 상승했다.

​3위, 런닝맨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0,705 미디어지수 1,379,274 소통지수 2,476,377 커뮤니티지수 2,703,267 시청지수 691,3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00,97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919,658과 비교하면 70.76% 상승했다.

​4위, 뽕숭아학당 브랜드는 참여지수 736,328 미디어지수 1,655,129 소통지수 1,414,138 커뮤니티지수 1,925,246 시청지수 1,160,4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91,32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042,579와 비교하면 14.05% 상승했다.

​​5위, 내딸하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672,777 미디어지수 1,198,170 소통지수 848,221 커뮤니티지수 2,218,035 시청지수 1,135,7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72,997로 분석되었다. 내딸하자 브랜드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5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결과, 놀면 뭐하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4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59,867,977개와 비교하면 13.3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36.47% 하락, 브랜드이슈 7.11% 상승, 브랜드소통 2.11% 상승, 브랜드확산 14.12% 하락, 브랜드소비 11.84%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1년 5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놀면 뭐하니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출연하다, 기록하다, 공개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유재석, MSG워너비, 역주행'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70%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2021년 5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놀면 뭐하니, 사랑의 콜센타, 런닝맨, 뽕숭아학당, 내딸하자, 어쩌다 사장, 강철부대, 유명가수전, 아는 형님, 라디오스타, 미운우리새끼, 슈퍼맨이 돌아왔다, 나혼자산다, 1박 2일, 전지적 참견 시점, 동상이몽, 유퀴즈온더블럭, 복면가왕, 맛남의 광장, 불후의 명곡, 백종원의 골목식당, 트롯 매직유랑단, 구해줘 홈즈, 보이스킹, 놀라운 토요일, 1호가 될 순 없어, 신박한 정리, 뭉쳐야 쏜다, 알쓸범잡, 집사부일체, 정글의 법칙, 신상출시 편스토랑, 온앤오프, TV 동물농장, 독립만세, 플레희리스또, 옥탑방의 문제아들, 불타는 청춘, 가요무대, 바퀴달린집, 수미산장,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노래가 좋아, 살림하는 남자들, 애로부부, 업글인간, 안싸우면 다행이야, 무엇이든 물어보살, 심야괴담회,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1년 05월 예능프로그램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yp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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