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5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

브레이브걸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브레이브걸스 2위 블랙핑크 3위 오마이걸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4월 9일부터 2021년 5월 9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30,596,886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4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38,956,768개와 비교하면 21.46%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브랜드 모니터 분석도 포함되었다.

​2021년 5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브레이브걸스, 블랙핑크, 오마이걸, 트와이스, 스테이씨, 레드벨벳, ITZY, 여자친구, 마마무, 우주소녀, 핫이슈, 러블리즈, 에이핑크, 소녀시대, (여자)아이들, 위클리, 이달의 소녀, 에스파, 드림캐쳐, 시그니처, 프로미스나인, 다이아, EXID, 루나솔라, 라붐, 엘리스, 위키미키, 로켓펀치, 우아!, 모모랜드 순이었다.

1위, 브레이브걸스 ( 은지, 유정, 민영, 유나 ) 브랜드는 참여지수 914,196 미디어지수 839,569 소통지수 1,324,258 커뮤니티지수 633,5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11,562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363,544와 비교해보면 30.80% 하락했다.

2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2,628 미디어지수 750,155 소통지수 1,282,528 커뮤니티지수 1,256,6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21,99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582,891과 비교해보면 23.15% 하락했다.

3위, 오마이걸 ( 효정, 미미, 유아, 승희, 지호, 비니, 아린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4,476 미디어지수 310,048 소통지수 942,818 커뮤니티지수 462,9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20,33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079,474와 비교해보면 7.65% 하락했다.

​4위, 트와이스 ( 지효, 나연, 정연, 모모, 사나,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6,724 미디어지수 567,841 소통지수 727,020 커뮤니티지수 391,1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2,76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029,597과 비교해보면 7.23% 하락했다.

​5위, 스테이씨 ( 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 ) 브랜드는 참여지수 335,512 미디어지수 353,014 소통지수 681,257 커뮤니티지수 288,4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58,272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24,655와 비교해보면 216.0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2021년 5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브레이브걸스 ( 은지, 유정, 민영, 유나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4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38,956,768개와 비교하면 21.46% 줄어들었다.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2.16% 하락, 브랜드 이슈 33.18% 하락, 브랜드 소통 4.89% 하락, 브랜드 확산 32.42%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1년 5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브레이브걸스 ( 은지, 유정, 민영, 유나 )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발표하다, 광고하다, 모델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롤린, 광고, 역조공'가 높게 나왔다. 브레이브걸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0.41%로 분석되었다. 브레이브걸스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44% 하락, 브랜드이슈 33.06% 하락, 브랜드소통 5.97% 하락, 브랜드 확산 60.25%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4월 9일부터 2021년 5월 9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분석에는 브레이브걸스, 블랙핑크, 오마이걸, 트와이스, 스테이씨, 레드벨벳, ITZY, 여자친구, 마마무, 우주소녀, 핫이슈, 러블리즈, 에이핑크, 소녀시대, (여자)아이들, 위클리, 이달의 소녀, 에스파, 드림캐쳐, 시그니처, 프로미스나인, 다이아, EXID, 루나솔라, 라붐, 엘리스, 위키미키, 로켓펀치, 우아!, 모모랜드, 퍼플키스, 걸스데이, 픽시, 애프터스쿨, 카밀라, 에프엑스, CLC, 프리스틴, 체리블렛, 레이디스코드, 베스티, 브라운아이드걸스, 헬로비너스, 시크릿넘버, 메이져스, 공원소녀, 트위티, 트라이비, 아이씨유, 헤이걸스 를 분석하였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1년 05월 걸그룹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girlgroup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1.05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