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5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위

카카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 2위 삼성 3위 SK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4월 11일부터 2021년 5월 11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86,884,837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2021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19,517,607개와 비교하면 27.30%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소비자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한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평가에는 사회공헌지표와 소비자지표를 중심으로 정성적인 평가를 강화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하였다.

​2021년 5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카카오, 삼성, SK, 쿠팡, CJ, 롯데, 한화, 네이버, 현대자동차, KT, LG, 한국투자금융, 신세계, 현대백화점, DB, 두산, 한진, SM, 농협, 현대산업개발, 효성, 동원, GS, 미래에셋, LS, 포스코, 한국타이어, 대림, 삼천리, 셀트리온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카카오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756,728 소통지수 4,257,693 커뮤니티지수 3,020,595 사회공헌지수 860,903 소비자지수 1,864,6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60,56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527,157과 비교하면 26.19% 상승했다.

2위, 삼성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474,724 소통지수 3,821,967 커뮤니티지수 2,445,503 사회공헌지수 1,264,906 소비자지수 865,2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72,38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239,570과 비교하면 19.34% 하락했다.

​3위, SK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755,228 소통지수 1,219,078 커뮤니티지수 1,339,017 사회공헌지수 601,584 소비자지수 816,5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31,48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630,126과 비교하면 2.19%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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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위, 쿠팡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528,598 소통지수 1,230,969 커뮤니티지수 1,033,726 사회공헌지수 132,207 소비자지수 898,7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24,224로 분석되었다. 쿠팡 브랜드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5위, CJ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20,992 소통지수 633,668 커뮤니티지수 1,016,433 사회공헌지수 239,678 소비자지수 1,433,2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43,98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449,676 과 비교하면 18.1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5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카카오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대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보니 지난 2021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19,517,607개와 비교하면 27.30% 줄어들었다. ​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이슈 1.72% 하락, 브랜드 소통 54.22% 하락, 브랜드 확산 28.74% 상승, 브랜드 공헌 34.88% 하락, 브랜드 소비 32.88% 하락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67개 대기업집단에 대해서 2021년 4월 11일부터 2021년 5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2021년 5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대기업집단 브랜드는 카카오, 삼성, SK, 쿠팡, CJ, 롯데, 한화, 네이버, 현대자동차, KT, LG, 한국투자금융, 신세계, 현대백화점, DB, 두산, 한진, SM, 농협, 현대산업개발, 효성, 동원, GS, 미래에셋, LS, 포스코, 한국타이어, 대림, 삼천리, 셀트리온, 현대중공업, 넥슨, 한솔, 대우건설, 코오롱, KCC, 아모레퍼시픽, 한라, 현대해상화재보험, 교보생명보험, 넷마블, 애경, KT & G, 이랜드, 대우조선해양, 하림, 메리츠금융, 태영, 하이트진로, 세아, 한진중공업, 한국 GM, 영풍, 부영, 태광, 호반건설, 동국제강, 유진, 금호석유화학, 에쓰 오일, OCI, 한국항공우주산업, 대방건설, 중흥건설, 다우키움, 반도홀딩스, 엠디엠 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1년 05월 대기업집단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big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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