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5월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위

삼성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교보생명 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4월 12일부터 2021년 5월 12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7,731,7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지난 4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224,809개와 비교하면 12.33%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생명보험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와 ​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를 포함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순위는 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신한생명, 흥국생명, 동양생명, 미래에셋생명, 라이나생명, 오렌지라이프, DB생명, KDB생명, KB생명, 메트라이프생명, AIA생명, 푸르덴셜생명, NH농협생명, ABL생명, DGB생명, 푸본현대생명 순이었다.

1위, 삼성생명 ( 대표 전영묵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26,993 미디어지수 558,658 소통지수 828,758 커뮤니티지수 418,474 사회공헌지수 229,915 CEO지수 137,6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00,462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607,986과 비교하면 5.33% 상승했다​.

​2위, 한화생명 ( 대표 여승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4,120 미디어지수 613,208 소통지수 665,941 커뮤니티지수 292,017 사회공헌지수 193,300 CEO지수 281,6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60,191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763,486과 비교하면 10.72% 하락했다.

3위, 교보생명 ( 대표 신창재, 윤열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526,628 미디어지수 340,198 소통지수 260,090 커뮤니티지수 203,593 사회공헌지수 116,184 CEO지수 148,8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5,52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112,548과 비교하면 24.47% 하락했다.

​4위, 신한생명 ( 대표 성대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591,163 미디어지수 260,012 소통지수 197,400 커뮤니티지수 220,779 사회공헌지수 76,400 CEO지수 168,7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14,514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693,597과 비교하면 43.77% 하락했다​.

​5위, 흥국생명 ( 대표 박춘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8,910 미디어지수 316,073 소통지수 306,350 커뮤니티지수 213,465 사회공헌지수 36,514 CEO지수 96,6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7,954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88,204와 비교하면 2.3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5월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생명 ( 대표 전영묵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삼성생명 브랜드는 1957년에 설립되어 업계 최대의 전속 설계사 조직과 계리전문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삼성그룹 계열의 생명보험사다. 사업 영역은 보험, 대출, 퇴직연금, 펀드, 신탁 부문으로 업계 최대 규모의 고객을 보유하고, 콜상담과 창구내방을 전담하는 서비스 전문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생명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224,809개와 비교하면 12.33% 줄어들었다. ​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2% 하락, 브랜드이슈 37.28% 하락, 브랜드소통 26.60% 상승, 브랜드확산 8.91% 하락, 브랜드공헌 40.76% 하락, CEO평가 12.5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생명보험사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한화생명, 흥국생명, 신한생명, 삼성생명, 교보생명, DB생명, 오렌지라이프, 미래에셋생명, 동양생명, 라이나생명, 메트라이프생명, ABL생명, 푸본현대생명, NH농협생명, DGB생명, AIA생명, KDB생명, KB생명, 푸르덴셜생명을 분석하였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1년 05월 생명보험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lifeinsu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1.05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