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6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1년 5월 1일부터 2021년 6월 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277,5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5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792,841개와 비교하면 12.5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대한항공, 한진칼,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에어부산, 예림당 순이었다.

​1위, 대한항공 ( 대표 조원태, 우기홍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07,236 미디어지수 712,509 소통지수 1,047,806 커뮤니티지수 1,317,049 시장지수 26,270,224 사회공헌지수 355,0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209,901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7,768,673과 비교하면 12.39% 상승했다.

2위, 한진칼 ( 대표 조원태, 석태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713 미디어지수 99,577 소통지수 119,514 커뮤니티지수 141,935 시장지수 10,212,388 사회공헌지수 59,9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55,66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321,686과 비교하면 18.70% 상승했다.

3위, 아시아나항공 ( 대표 정성권 ) 브랜드는 참여지수508,196 미디어지수 451,467 소통지수 338,897 커뮤니티지수 562,672 시장지수 3,016,161 사회공헌지수 117,5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94,984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042,440과 비교하면 23.56% 상승했다.

​4위, 제주항공 ( 대표 김이배 ) 브랜드는 참여지수 448,146 미디어지수 274,530 소통지수 546,368 커뮤니티지수263,594 시장지수 2,313,435 사회공헌지수 147,5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93,63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062,272와 비교하면 1.69% 하락했다.

​5위, 진에어 ( 대표 최정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13,961 미디어지수 181,103 소통지수 257,658 커뮤니티지수 509,447 시장지수 2,401,806 사회공헌지수 71,4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35,451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542,693과 비교하면 8.2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6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대한항공 ( 대표 조원태, 우기홍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대한항공 브랜드는 항공운송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 13개 도시와 해외 43개국 111개 도시에 여객 및 화물 노선을 보유하고 있다. 항공운송사업은 각 노선별 수요 변동 및 항공사 동향을 고려한 탄력적 공급 조정 실시하며, 화물 사업은 우편물, 신선화물, 생동물, 의약품 등 고수익 품목의 영업을 확대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1년 6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5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792,841개와 비교하면 12.5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10% 상승, 브랜드이슈 21.49% 하락, 브랜드소통 20.88% 하락, 브랜드확산 22.37% 상승, 브랜드시장 16.75% 상승, 브랜드공헌 52.29%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1년 6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5월 1일부터 2021년 6월 1일까지의 8개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1년 06월 항공 상장기업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airs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1.06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