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6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위

카카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 2위 SK 3위 삼성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5월 8일부터 2021년 6월 8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89,957,002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2021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86,884,837개와 비교하면 3.54% 상승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소비자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한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평가에는 사회공헌지표와 소비자지표를 중심으로 정성적인 평가를 강화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하였다.​

2021년 6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카카오, SK, 삼성, LG, 롯데, 한화, 현대자동차, CJ, 쿠팡, 네이버, KT, 신세계, 현대백화점, 농협, DB, 한국투자금융, 동원, 두산, 현대산업개발, 포스코, 한진, 미래에셋, GS, 삼천리, 대림, 넥슨, LS, 대우건설, 셀트리온, 한솔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카카오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60,558 소통지수 4,315,860 커뮤니티지수 3,465,390 사회공헌지수 921,199 소비자지수 2,060,3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123,344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760,563과 비교하면 3.37% 상승했다.

2위, SK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959,647 소통지수 2,041,075 커뮤니티지수 2,532,382 사회공헌지수 590,978 소비자지수1,193,9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17,991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731,485와 비교하면 54.67% 상승했다.

​3위, 삼성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582,449 소통지수 2,872,452 커뮤니티지수 1,866,367 사회공헌지수 941,436 소비자지수1,031,9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94,635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872,380과 비교하면 26.11% 하락했다.

4위, LG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785,370 소통지수 2,517,508 커뮤니티지수 1,861,948 사회공헌지수 566,954 소비자지수 845,1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76,938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721,820과 비교하면 141.64% 상승했다.

​​5위, 롯데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750,234 소통지수 1,129,229 커뮤니티지수 2,831,785 사회공헌지수 524,723 소비자지수 1,259,4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95,432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375,022와 비교하면 92.4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6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카카오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대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보니 지난 2021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86,884,837개와 비교하면 3.54% 상승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이슈 10.87% 하락, 브랜드 소통 9.68% 하락, 브랜드 확산 22.66% 상승, 브랜드 공헌 0.98% 상승, 브랜드 소비 9.6% 상승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67개 대기업집단에 대해서 2021년 5월 8일부터 2021년 6월 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2021년 6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대기업집단 브랜드는 카카오, SK, 삼성 LG, 롯데, 한화, 현대자동차, CJ, 쿠팡, 네이버, KT, 신세계, 현대백화점, 농협, DB, 한국투자금융, 동원, 두산, 현대산업개발, 포스코, 한진, 미래에셋, GS, 삼천리, 대림, 넥슨, LS, 대우건설, 셀트리온, 한솔, 아모레퍼시픽, 효성, 현대중공업, 한국타이어, 코오롱, KCC, 한라, 현대해상화재보험, 교보생명보험, 넷마블, 한국 GM, 이랜드, 애경, 대우조선해양, KT & G, 부영, 하림, 메리츠금융, SM, 한국항공우주산업, 태영, 세아, 하이트진로, 영풍, 한진중공업, 태광, 호반건설, 동국제강, 유진 그룹, 금호석유화학, OCI, 에쓰 오일, 중흥건설, 대방건설, 다우키움, 반도홀딩스, 엠디엠 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1년 06월 대기업집단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big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1.06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