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6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5월 17일부터 2021년 6월 17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874,447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5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21,265개와 비교하면 38.6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1년 6월 화장품 상장기업 30위 브랜드평판 순위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한국콜마, 클리오, 현대바이오, 씨앤씨인터내셔널, 아모레G, 코스맥스, 토니모리, 아이큐어, 애경산업, 올리패스, 코리아나, 한국화장품, 현대바이오랜드, 오가닉티코스메틱, 리더스코스메틱, 잇츠한불, 에이블씨엔씨, 본느, 네오팜, 브이티지엠피, 잉글우드랩, 코스메카코리아, 제이준코스메틱, 글로본, 컬러레이, 세화피앤씨, 라파스, 한국화장품제조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아모레퍼시픽 ( 대표 서경배, 안세홍 ) 브랜드는 참여지수 942,925 미디어지수 767,404 소통지수 770,334 커뮤니티지수 1,656,744 시장지수 1,897,678 사회공헌지수 106,9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42,072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181,862와 비교하면 0.64% 하락했다.​

2위, LG생활건강 ( 대표 차석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229,341 미디어지수 342,322 소통지수 232,826 커뮤니티지수1,382,958 시장지수 2,808,968 사회공헌지수 236,2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32,654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564,767과 비교하면 5.97% 하락했다. ​

3위, 한국콜마 ( 대표 안병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514,962 미디어지수 309,574 소통지수 367,496 커뮤니티지수 800,449 시장지수161,086 사회공헌지수 154,4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08,06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442,909와 비교하면 59.96% 상승했다.​

4위, 클리오 ( 대표 한현옥 ) 브랜드는 참여지수 404,278 미디어지수 232,636 소통지수 620,451 커뮤니티지수 778,096 시장지수 56,264 사회공헌지수 40,3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32,094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94,673과 비교하면 258.53% 상승했다. ​

5위, 현대바이오사이언스 ( 대표 오상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777,670 미디어지수 232,502 소통지수 632,209 커뮤니티지수233,665 시장지수 156,447 사회공헌지수 48,4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80,91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183,250과 비교하면 75.8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6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아모레퍼시픽 ( 대표 서경배, 안세홍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는 2006년 6월 1일에 (주)아모레퍼시픽그룹(舊 (주)태평양)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6년 6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하고 있다. 화장품부문 시장점유율은 약 20%를 차지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1년 6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5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21,265개와 비교하면 38.6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39% 상승, 브랜드이슈 68.97% 상승, 브랜드소통 84.15% 상승, 브랜드확산 71.94% 상승, 브랜드시장 0.28% 상승, 브랜드공헌 25.78%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5월 17일부터 2021년 6월 17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1년 06월 화장품 상장기업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bs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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