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위닉스 3위 경동나비엔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5월 24일부터 2021년 6월 24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605,069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5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917,878개와 비교하면 10.0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021년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위닉스, 경동나비엔, 파세코, 신일전자, 신성델타테크, 위니아딤채, PN풍년, 쿠쿠홈시스, 자이글, 하츠, 유진로봇, 부방, 오텍, 한독크린텍, 엔바이오니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코웨이 ( 대표 이해선, 서장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687,398 미디어지수 597,965 소통지수 533,238 커뮤니티지수 555,209 시장지수 4,898,112 사회공헌지수 101,2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73,19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339,590과 비교하면 21.05% 하락했다.​

2위, 위닉스 ( 대표 윤희종, 윤철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483,687 미디어지수 317,097 소통지수 663,619 커뮤니티지수 817,128 시장지수 351,068 사회공헌지수 24,3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56,94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2,652,393과 비교하면 0.17% 상승했다.​​

3위, 경동나비엔 ( 대표 손연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8,884 미디어지수 235,311 소통지수 475,954 커뮤니티지수 649,904 시장지수 791,195 사회공헌지수 13,9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15,195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515,534와 비교하면 0.01% 하락했다.​

4위, 파세코 ( 대표 유일한 ) 브랜드는 참여지수 654,951 미디어지수 386,551 소통지수 805,541 커뮤니티지수 359,416 시장지수239,407 사회공헌지수 23,1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69,029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336,026과 비교하면 5.69% 상승했다.

5위, 신일전자 ( 대표 정윤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487,367 미디어지수 308,336 소통지수 363,363 커뮤니티지수 749,575 시장지수 119,958 사회공헌지수 13,3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41,902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82,054와 비교하면 8.4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코웨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코웨이는 1989년 창립 이래, 1998년 혁신적인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였으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이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에서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으로 렌탈 제품 Line-up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1년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5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917,878개와 비교하면 10.0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12.09% 하락, 브랜드이슈5.18% 하락, 브랜드소통 28.62% 하락, 브랜드확산 2.70% 하락, 브랜드시장 3.24% 하락, 브랜드공헌 78.88%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5월 24일부터 2021년 6월 24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1년 0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fb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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