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7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포스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1년 6월 6일부터 2021년 7월 6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328,5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6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359,671개와 비교하면 4.2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 KG동부제철, 한국선재, 동양철관, 세아베스틸, 대한제강, 포스코엠텍, 경남스틸, 한국철강, 고려제강, 문배철강, 세아제강, 제일제강, 동양에스텍, NI스틸, 대창스틸, 금강철강, TCC스틸, 삼현철강, 조선선재, 부국철강, 하이스틸, 동일제강, 한일철강, 동국산업, 한국주철관, 휴먼엔, 대동스틸 순이었다. ​

1위, 포스코 ( 대표 최정우, 김학동, 전중선 ) 브랜드는 참여지수 450,597 미디어지수 983,134 소통지수 943,593 커뮤니티지수 938,473 시장지수 3,495,902 사회공헌지수 49,4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61,129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397,543과 비교하면 18.30% 하락했다.

2위, 현대제철 ( 대표 안동일 ) 브랜드는 참여지수 445,631 미디어지수 567,560 소통지수 781,255 커뮤니티지수 825,222 시장지수 841,493 사회공헌지수 34,6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95,775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768,979와 비교하면 7.25% 하락했다.

3위, 동국제강 ( 대표 장세욱, 김연극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2,604 미디어지수 405,015 소통지수 708,800 커뮤니티지수 487,719 시장지수 246,944 사회공헌지수 30,7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01,808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416,286과 비교하면 4.74% 하락했다.​

4위, KG동부제철 ( 대표 박성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11,674 미디어지수 440,306 소통지수 397,491 커뮤니티지수 221,767 시장지수 203,421 사회공헌지수 16,4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91,10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43,026과 비교하면 131.89% 상승했다.​

5위, 한국선재 ( 대표 이제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934 미디어지수 266,043 소통지수 249,729 커뮤니티지수 224,106 시장지수 20,375 사회공헌지수 15,0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2,249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61,385과 비교하면 62.5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7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포스코 ( 대표 최정우, 장인화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포스코 브랜드는 열연, 냉연, 스테인리스 등 철강재를 단일 사업장 규모로 세계 최대 규모인 포항제철소와 광양제철소에서 생산하고 있다. 매출은 철강부문 49.18%, 무역부문 34.14%, E&C부문 11.56%, 기타부문 5.12%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359,671개와 비교하면 4.2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3.61% 하락, 브랜드 이슈 15.47% 하락, 브랜드 소통 33.48% 상승, 브랜드확산 22.33% 하락, 브랜드 시장 2.55% 하락, 브랜드 공헌 22.3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1년 7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6월 6일부터 2021년 7월 6일까지의 45개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1년 7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한 45개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는 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 KG동부제철, 한국선재, 동양철관, 세아베스틸, 대한제강, 포스코엠텍, 경남스틸, 한국철강, 고려제강, 문배철강, 세아제강, 제일제강, 동양에스텍, NI스틸, 대창스틸, 금강철강, TCC스틸, 삼현철강, 조선선재, 부국철강, 하이스틸, 동일제강, 한일철강, 동국산업, 한국주철관, 휴먼엔, 대동스틸, 휴스틸, 유에스티, 한국특강, 신화실업, 동일철강, 세아특수강, DSR제강, 화인베스틸, 영흥, 동일산업, 원일특강, 광진실업, 한국주강, 만호제강, 대호특수강 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1년 07월 철강 상장기업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iron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1.07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