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7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위

현대해상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6월 9일부터 2021년 7월 9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342,415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2021년 6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497,786개와 비교해보면 9.00%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하였다.​

2021년 7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 MG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AIG손해보험 순이었다.

​1위, 현대해상 브랜드 ( 대표 조용일, 이성재 ) 는 참여지수 707,373 미디어지수 845,865 소통지수 530,315 커뮤니티지수 958,834 사회공헌지수 251,879 CEO지수 238,8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33,090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082,456과 비교해보면 14.62% 상승했다.​

2위, 삼성화재 브랜드 ( 대표 최영무 ) 는 참여지수 604,176 미디어지수 783,086 소통지수 585,751 커뮤니티지수 962,882 사회공헌지수 303,675 CEO지수 279,0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18,595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691,789와 비교해보면 4.69% 하락했다.​

3위, KB손해보험 브랜드 ( 대표 김기환 ) 는 참여지수 607,620 미디어지수 763,832 소통지수 481,715 커뮤니티지수 662,803 사회공헌지수 242,174 CEO지수 239,5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97,725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386,437과 비교해보면 25.62% 상승했다.​​

4위, 메리츠화재 브랜드 ( 대표 김용범 )는 참여지수 531,237 미디어지수 591,645 소통지수 334,086 커뮤니티지수 607,049 사회공헌지수 105,176 CEO지수 398,9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68,17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807,744와 비교해보면 42.06% 상승했다.​​

5위, 한화손해보험 브랜드 ( 대표 강성수 )는 참여지수 452,640 미디어지수 486,589 소통지수 390,269 커뮤니티지수 552,757 사회공헌지수 151,744 CEO지수 171,5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05,595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102,737과 비교해보면 4.8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7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해상 ( 대표 조용일, 이성재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6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497,786개와 비교해보면 9.0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54% 상승, 브랜드이슈 4.49% 상승, 브랜드소통 50.85% 상승, 브랜드확산 4.66% 상승, 브랜드공헌 14.56% 하락, CEO평가 24.1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http://www.rekorea.net ) 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활용하여 기업의 브랜드평판, 기업평판, 브랜드가치를 측정하고 있다. 이번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조사는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흥국화재, K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MG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DB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AIG손해보험, AXA손해보험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졌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1년 07월 손해보험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binsu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1.07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