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7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

에스파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파 2위 브레이브걸스 3위 블랙핑크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6월 11일부터 2021년 7월 11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46,788,052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6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35,661,866개와 비교하면 31.20% 상승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브랜드 모니터 분석도 포함되었다.

​2021년 7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에스파, 브레이브걸스, 블랙핑크, 트와이스, 소녀시대, 레드벨벳, ITZY, 오마이걸, 에이프릴, 마마무, 러블리즈, 애프터스쿨, 스테이씨, 에이핑크, 이달의 소녀, (여자)아이들, 라붐, 프로미스나인, 위클리, 우주소녀, 우아!, 스텔라, 걸스데이, 엘리스, EXID, 공원소녀, 픽시, 다이아, 드림캐쳐, 시그니처 순이었다.

1위, 에스파 ( 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975,052 미디어지수 627,064 소통지수 951,660 커뮤니티지수999,7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53,551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70,102와 비교해보면 655.91% 상승했다.

2위, 브레이브걸스 ( 은지, 유정, 민영, 유나 ) 브랜드는 참여지수 368,492 미디어지수 503,974 소통지수 1,215,655 커뮤니티지수 1,211,1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99,237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711,562와 비교해보면 11.11% 하락했다.

3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6,908 미디어지수 866,278 소통지수 460,293 커뮤니티지수425,1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98,59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521,993과 비교해보면 43.25% 하락했다.

​4위, 트와이스 ( 지효, 나연, 정연, 모모, 사나,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5,732 미디어지수 719,963 소통지수 766,307 커뮤니티지수 1,168,1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50,127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882,766과 비교해보면 56.69% 상승했다.

​5위, 소녀시대 ( 태연, 써니, 티파니, 효연, 유리, 수영, 윤아, 서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486,540 미디어지수 719,963 소통지수 1,106,520 커뮤니티지수 601,7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14,76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20,338과 비교해보면 51.7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2021년 7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에스파 ( 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6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35,661,866개와 비교하면 31.20% 상승했다.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8.80% 상승, 브랜드 이슈 53.12% 상승, 브랜드 소통 2.15% 하락, 브랜드 확산 62.05%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1년 7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스파 ( 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 )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발산하다, 등극하다, 돌파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넥스트 레벨, 유튜브, 음원'이 높게 나왔다. 에스파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1.93%로 분석되었다. 에스파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14% 하락, 브랜드이슈 199.13% 상승, 브랜드소통 20.66% 상승, 브랜드확산 2.8%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6월 11일부터 2021년 7월 11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분석에는 에스파, 브레이브걸스, 블랙핑크, 트와이스, 소녀시대, 레드벨벳, ITZY, 오마이걸, 에이프릴, 마마무, 러블리즈, 애프터스쿨, 스테이씨, 에이핑크, 이달의 소녀, (여자)아이들, 라붐, 프로미스나인, 위클리, 우주소녀, 우아!, 스텔라, 걸스데이, 엘리스, EXID, 공원소녀, 픽시, 다이아, 드림캐쳐, 시그니처, 핫이슈, 모모랜드, 블링블링, 에프엑스, CLC, 위키미키, 로켓펀치, 브라운아이드걸스, 레이디스코드, 트라이비, 네이처, 베스티, 카밀라, 체리블렛, 트위티, 퍼플키스, 시크릿넘버, 프레셔스, 비바, 루나솔라 를 분석하였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1년 07월 걸그룹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girlgroup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1.07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