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7월 은행 브랜드평판 1위

신한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신한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국민은행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KB국민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농협은행, 수출입은행, 수협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분석결과는 2021년 6월 14일부터 2021년 7월 14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4,596,6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6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4,103,915개와 비교하면 27.8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은행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평가도 포함했다.

2021년 7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순위는 신한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수협은행, KDB산업은행, 수출입은행 순이었다.

​​1위, 신한은행 ( 대표 진옥동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5,208 미디어지수 893,602 소통지수 780,410 커뮤니티지수 973,857 사회공헌지수 281,814 CEO지수 338,8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13,779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5,521,916과 비교해보면 18.26% 하락했다.​

2위, 우리은행 ( 대표 권광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6,130 미디어지수 974,012 소통지수 800,654 커뮤니티지수 903,539 사회공헌지수 206,157 CEO지수 334,6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85,11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348,877과 비교해보면 32.51% 하락했다.​​

​3위, 국민은행 ( 대표 허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1,421 미디어지수 796,466 소통지수 821,980 커뮤니티지수 867,947 사회공헌지수 100,594 CEO지수 285,1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43,604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273,005과 비교해보면 3.03% 하락했다. ​

4위, 하나은행 ( 대표 박성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761,991 미디어지수 939,394 소통지수 873,041 커뮤니티지수 620,029 사회공헌지수 190,084 CEO지수 238,7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23,251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454,068과 비교해보면 33.57% 하락했다. ​

5위, 기업은행 ( 대표 윤종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752,749 미디어지수 594,824 소통지수 438,877 커뮤니티지수 739,756 사회공헌지수 159,386 CEO지수 223,5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09,172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314,039와 비교해보면 45.2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신한은행 ( 대표 진옥동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은행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6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4,103,915개와 비교하면 27.8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41% 하락, 브랜드이슈 37.37% 하락, 브랜드소통 33.72% 하락, 브랜드확산 16.69% 상승, 브랜드공헌 58.23% 하락, CEO평가 57.5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 2021년 7월 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한은행은 링크분석에서 '투자하다, 도입하다, 출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디지로그, 신한마음우산, 내부등급제'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64.77%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은행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6월 14일부터 2021년 7월 1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1년 07월 은행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bank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1.07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