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에스파 카리나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파 카리나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브레이브걸스 유정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6월 18일부터 2021년 7월 18일까지 걸그룹 개인 54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5,735,082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9,349,817개와 비교하면 3.03%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하였다.

2021년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에스파 카리나, 블랙핑크 제니, 브레이브걸스 유정, 레드벨벳 조이, 브레이브걸스 유나, 에스파 닝닝, 마마무 화사, 에스파 윈터, 브레이브걸스 민영, 블랙핑크 로제, 오마이걸 아린, 에스파 지젤, 블랙핑크 지수, 이달의 소녀 츄, 여자아이들 소연, 트와이스 정연, 트와이스 지효, 마마무 솔라, 라붐 솔빈, 여자아이들 수진, 블랙핑크 리사, 오마이걸 유아, 브레이브걸스 은지, 레드벨벳 예리, 트와이스 미나, 마마무 휘인, 오마이걸 효정, 트와이스 채영, 에이핑크 손나은, 레드벨벳 슬기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에스파 카리나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4,656 미디어지수 681,917 소통지수 696,421 커뮤니티지수 745,1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48,118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668,577과 비교하면 0.56% 하락했다.

2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529 미디어지수 296,319 소통지수 1,280,268 커뮤니티지수 1,818,8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13,982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621,009와 비교하면 0.19% 하락했다.

3위, 브레이브걸스 유정 브랜드는 참여지수 968,054 미디어지수 393,765 소통지수 803,972 커뮤니티지수 1,188,6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54,42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327,436과 비교하면 44.13% 상승했다.

​​4위, 레드벨벳 조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895 미디어지수 89,934 소통지수 1,331,690 커뮤니티지수 1,561,2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79,802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002,719와 비교하면 63.77% 상승했다.

​​5위, 브레이브걸스 유나 브랜드는 참여지수 1,080,134 미디어지수 426,752 소통지수 784,666 커뮤니티지수 870,3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61,88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019,431과 비교하면 56.7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에스파 카리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9,349,817개와 비교하면 3.0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88% 하락, 브랜드이슈 5.96% 하락, 브랜드소통 3.35% 상승, 브랜드확산 5.10%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1년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스파 카리나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매혹적이다, 강렬하다, 요염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넥스트레벨, 콘서트, 고양이상'이 높게 분석되었다. 지난 2021년 6월 에스파 카리나 브랜드평판지수 3,668,577과 비교하면 0.56% 하락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20% 하락, 브랜드이슈 25.01% 상승, 브랜드소통 28.20% 상승, 브랜드확산 4.05% 상승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4.02%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7월 분석은 2021년 6월 18일부터 2021년 7월 18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2021년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0위 브랜드는 에스파 카리나, 블랙핑크 제니, 브레이브걸스 유정, 레드벨벳 조이, 브레이브걸스 유나, 에스파 닝닝, 마마무 화사, 에스파 윈터, 브레이브걸스 민영, 블랙핑크 로제, 오마이걸 아린, 에스파 지젤, 블랙핑크 지수, 이달의 소녀 츄, 여자아이들 소연, 트와이스 정연, 트와이스 지효, 마마무 솔라, 라붐 솔빈, 여자아이들 수진, 블랙핑크 리사, 오마이걸 유아, 브레이브걸스 은지, 레드벨벳 예리, 트와이스 미나, 마마무 휘인, 오마이걸 효정, 트와이스 채영, 에이핑크 손나은, 레드벨벳 슬기, 트와이스 나연, 레드벨벳 웬디, ITZY 유나, 소녀시대 유리, ITZY 예지, 오마이걸 승희, 오마이걸 비니, 오마이걸 지호, 마마무 문별, 트와이스 사나, 러블리즈 서지수, 걸스데이 소진, ITZY 리아, 라붐 지엔, 걸스데이 혜리, ITZY 류진, 라붐 해인, 소녀시대 효연, 여자아이들 미연, 에이핑크 오하영, 소녀시대 윤아, 레드벨벳 아이린, 라붐 유정, 소녀시대 서현, 소녀시대 수영, 라붐 소연, 러블리즈 이미주, 오마이걸 미미, 에이핑크 김남주, ITZY 채령, 애프터스쿨 나나, 에프엑스 빅토리아, EXID 솔지, 우주소녀 보나, 위키미키 김도연, 트와이스 다현, 러블리즈 류수정, 다이아 정채연, 모모랜드 주이, 에이핑크 정은지, 브라운아이드걸스 가인, 러블리즈 정예인, 우주소녀 다영, CLC 권은빈, 에프엑스 엠버, 러블리즈 유지애, 에이핑크 박초롱, 모모랜드 낸시, 에이핑크 윤보미, 이달의 소녀 희진, 우주소녀 성소, 러블리즈 베이비소울, 우주소녀 설아, 프로미스나인 이채영, 우주소녀 루다, 위키미키 최유정, 걸스데이 유라, 걸스데이 민아, 우주소녀 은서, 프로미스나인 백지헌, 스테이씨 시은, 브라운아이드걸스 나르샤, 프로미스나인 이나경, 프로미스나인 박지원, 이달의 소녀 현진, 우주소녀 엑시, 여자아이들 민니, 애프터스쿨 레이나, 이달의 소녀 이브, 로켓펀치 연희 순으로 분석되었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1년 07월 걸그룹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girlgroup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1.07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

  • vacance1
    태연도 소녀시대인데 왜 혼자만 빼버린건가요? 기준이 황당하네요
    2021-07-18 10:02:13
  • bbhuuuu8888
    아니 소녀시대 태연이 없다고요??????
    2021-07-18 09:1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