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8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1위

CU편의점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U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3위 이마트24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 편의점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분석은 2021년 7월 2일부터 2021년 8월 2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0,743,5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7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9,529,040개와 비교하면서 12.7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적 공헌도를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1년 8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CU 편의점, 세븐일레븐, 이마트24, GS25, 미니스톱, 로그인,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하프타임, 포시즌마트, 블루25, 베스트올, 아이지에이마트 편의점 순이었다.

1위, CU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735,338 미디어지수 742,199 소통지수 741,893 커뮤니티지수 407,976 사회공헌지수 72,5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99,992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816,044와 비교하면 4.12% 하락했다.​

2위, 세븐일레븐 브랜드는 참여지수 922,049 미디어지수 708,486 소통지수 517,425 커뮤니티지수 399,281 사회공헌지수 114,9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62,181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606,577과 비교하면 2.13% 상승했다.​

3위, 이마트24 브랜드는 참여지수 764,103 미디어지수 511,995 소통지수 485,624 커뮤니티지수 254,904 사회공헌지수 141,4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58,064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580,239와 비교하면 36.57% 상승했다.​

4위, GS25 브랜드는 참여지수 660,846 미디어지수 501,870 소통지수 519,851 커뮤니티지수 258,140 사회공헌지수 49,446 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1,990,15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176,372와 비교하면 69.18% 상승했다.

​5위, 미니스톱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097 미디어지수 151,376 소통지수 165,342 커뮤니티지수 60,989 사회공헌지수 31,197 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6,001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67,799와 비교하면 18.4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8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결과, CU 편의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9,529,040개와 비교하면서 12.7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7.12% 상승, 브랜드 이슈 27.70% 상승, 브랜드 소통 5.83% 상승, 브랜드 확산 6.86% 하락, 브랜드 공헌 32.3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CU 편의점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을 보면 '오픈하다, 출시하다, 배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배달, 간편식, 도시락'이 높게 분석됐다. CU 편의점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65.02%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1년 8월 편의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7월 2일부터 2021년 8월 2일까지의 14개 편의점 브랜드 CU 편의점, 세븐일레븐, 이마트24, GS25, 미니스톱, 로그인,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하프타임, 포시즌마트, 블루25, 베스트올, 아이지에이마트 편의점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1년 08월 편의점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Convenience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1.08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