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8월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1위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르노삼성자동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1년 7월 4일부터 2021년 8월 4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938,2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7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8,645,995개와 비교하면 8.19% 줄어들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쌍용자동차, 한국지엠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현대자동차 ( 대표 정의선, 하언태, 장재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48,061 미디어지수 1,130,546 소통지수 544,905 커뮤니티지수 504,423 사회공헌지수 170,8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98,795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399,089와 비교하면 2.28% 하락했다. ​

2위, 기아자동차 ( 대표 최준영, 송호성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7,746 미디어지수 440,371 소통지수 371,931 커뮤니티지수 482,337 사회공헌지수 132,6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45,03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817,642와 비교하면 9.68% 하락했다.

3위, 르노삼성자동차 ( 대표 도미닉시뇨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472 미디어지수 100,730 소통지수 63,993 커뮤니티지수 185,176 사회공헌지수 24,0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4,45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45,608과 비교하면 13.04% 하락했다.​

4위, 쌍용자동차 ( 대표 예병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318 미디어지수 53,393 소통지수 69,850 커뮤니티지수 114,101 사회공헌지수 24,9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0,647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26,373과 비교하면 10.72% 하락했다.

​5위,한국지엠 ( 대표 카허카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931 미디어지수 82,226 소통지수 30,890 커뮤니티지수 71,037 사회공헌지수 29,2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9,377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57,283과 비교하면 47.6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8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자동차 ( 대표 정의선, 하언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7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8,645,995개와 비교하면 8.1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03% 상승, 브랜드이슈 20.89% 하락, 브랜드소통 2.23% 하락, 브랜드확산 9.00% 하락, 브랜드공헌 21.6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1년 8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자동차 ( 대표 정의선, 하언태 ) 브랜드는 1967년 12월에 설립되었다.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다. 소형 SUV인 코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제네시스 G70 등을 출시하여 SUV 및 고급차 라인업을 강화 하고, 수소전기차 넥소와 전기차 아이오닉5를 출시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7월 4일부터 2021년 8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1년 08월 자동차기업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carco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1.08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