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8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서울대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 2위 연세대 3위 경희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7월 6일부터 2021년 8월 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46,590,971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7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46,590,971개와 비교하면 9.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2021년 8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서울대, 연세대, 경희대, 고려대, 한양대, 카이스트, 중앙대, 건국대, 동국대, 성신여대, 이화여대, 부산대, 성균관대, 단국대, 아주대, 세종대, 경북대, 명지대, 가천대, 국민대, 충남대, 인하대, 전북대, 서강대, 전남대, 인천대, 경기대, 한국교통대, 영남대, 충북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서울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692,636 미디어지수 1,221,310 소통지수 1,097,626 커뮤니티지수 1,548,6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60,21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094,024와 비교하면 9.15% 상승했다.​​​

2위, 연세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080,979 미디어지수 1,577,734 소통지수 1,559,070 커뮤니티지수 755,7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73,581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545,272와 비교하면 40.29% 상승했다.​​​

3위, 경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517,602 미디어지수 1,391,429 소통지수 1,489,993 커뮤니티지수 409,1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08,212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306,252와 비교하면 11.66% 상승했다.​​​

4위, 고려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6,367 미디어지수 1,225,667 소통지수 1,508,900 커뮤니티지수 892,3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23,23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550,485와 비교하면 33.03% 상승했다.​

5위, 한양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5,267 미디어지수 1,229,679 소통지수 1,408,604 커뮤니티지수 408,0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21,624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170,761과 비교하면 6.0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8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서울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 보니 지난 2021년 7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46,590,971개와 비교하면 9.19%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41% 상승, 브랜드이슈 21.88% 상승, 브랜드소통 5.85% 상승, 브랜드확산 0.99% 상승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대학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7월 6일부터 2021년 8월 6일까지의 대학교 브랜드 100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이번에 분석한 대학교 브랜드 100개는 서울대, 연세대, 경희대, 고려대, 한양대, 카이스트, 중앙대, 건국대, 동국대, 성신여대, 이화여대, 부산대, 성균관대, 단국대, 아주대, 세종대, 경북대, 명지대, 가천대, 국민대, 충남대, 인하대, 전북대, 서강대, 전남대, 인천대, 경기대, 한국교통대, 영남대, 충북대, 대구대, 강원대, 숭실대, 서울여대, 부경대, 서울시립대, 홍익대, 가톨릭대, 서울교대, 광운대, 숙명여대, 경찰대, 상명대, 서울과학기술대, 수원대, 공주대, 한림대, 대전대, 강남대, 한국외대, 순천향대, 덕성여대, 인제대, 동덕여대, 한성대, 용인대, 한남대, 서경대, 한국기술교대, 청주대, 건양대, 을지대, 경인교대, 호서대, 백석대, 삼육대, 한세대, 한국체육대, 한국산업기술대, 한서대, 상지대, 배재대, 선문대, 안양대, 한경대, 우송대, 군산대, 경동대, 한밭대, 대진대, 중부대, 남서울대, 세명대, 목원대, 평택대, 한국항공대, 청주교대, 한국교원대, 공주교대, 춘천교대, 강릉원주대, 가야대, 협성대, 중원대, 나사렛대, 한라대, 가톨릭관동대, 유원대, 금강대, 인천가톨릭대 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1년 08월 대학교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univ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1.08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