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8월 카카오 김범수

카카오 김범수

CEO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 김범수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SK 최태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21년 7월 9일부터 2021년 8월 9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3,562,715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7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2,399,603개와 비교하면 48.4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하였다.​

​2021년 8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김범수, 정의선, 최태원, 신동빈, 김승연, 이재용, 손태승, 최정우, 이재현, 이성희, 김정태, 윤종규, 구현모, 서정진, 구광모, 조원태, 정창선, 이해진, 김정주, 김태오, 김지완, 박현주, 서경배, 정몽준, 정몽규, 박찬구, 구자열, 방준혁, 이명희, 정지선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카카오 김범수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21,317 소통지수 129,419 커뮤니티지수 159,4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0,189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26,675와 비교하면 223.81% 상승했다.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51,407 소통지수 116,821 커뮤니티지수 215,0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3,288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16,301과 비교하면 77.20% 상승했다.

​3위, SK 최태원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03,321 소통지수 47,382 커뮤니티지수 122,3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3,078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54,064와 비교하면 7.48% 상승했다.

​4위, 롯데 신동빈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76,680 소통지수 42,363 커뮤니티지수 134,3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3,357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40,433과 비교하면 80.41% 상승했다.

5위, 한화 김승연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9,385 소통지수 23,013 커뮤니티지수 105,8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8,208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36,377과 비교하면 30.6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8월 CEO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브랜드평판 1위는 카카오 김범수 브랜드로 분석되었다.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2,399,603개와 비교하면 48.47%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125.84% 상승, 브랜드소통 46.00% 상승, 브랜드확산 22.74% 상승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21년 7월 9일부터 2021년 8월 9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3,562,715개를 가지고 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진행하였다.​

2021년 8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CEO 브랜드는 구광모, 구자열, 구현모, 기우성, 김광수, 김기홍, 김남구, 김범수, 김상열, 김승연, 김재철, 김정주, 김정태, 김남호, 김지완, 김태오, 김홍국, 박문덕, 박성수, 박정원, 박찬구, 박현주, 방준혁, 서경배, 손태승, 신동빈, 신창재, 우오현, 유경선, 윤세영, 윤종규, 이만득, 이명희, 이성희, 이순형, 이우현, 이웅열, 이재용, 이재현, 이준용, 이중근, 이해진, 이호진, 장세주, 장형진, 정몽규, 정몽원, 정몽준, 정몽진, 정의선, 정지선, 정창선, 조남호, 조동길, 조석래, 조양래, 조원태, 조정호, 최정우, 최태원, 허태수 이다.

2021년 8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기업 브랜드는 교보생명, 금호석유화학, 네이버, 넥슨, 넷마블, 농협, 대림, 동국제강, 동원, 두산, 롯데, 메리츠금융, 미래에셋, 부영, 삼성, 삼천리, 세아, 셀트리온, 신세계, 아모레퍼시픽, 영풍, 우리금융, 유진, 이랜드, 중흥건설, 카카오, 코오롱, 태광, 태영, 포스코, 하나금융, 하림, 하이트진로, 한국타이어, 한국투자금융, 한라, 한솔, 한진, 한진중공업, 한화, 현대백화점, 현대산업개발,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 호반건설, 효성, BNK금융, CJ, DB, DGB금융, GS, JB금융, KB금융, KCC, KT, LG, LS, NH농협금융, OCI, SK, SM 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1년 08월 CEO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CEO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1.08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