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8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LG생활건강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7월 18일부터 2021년 8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345,429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7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345,429개와 비교하면 7.6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1년 8월 화장품 상장기업 30위 브랜드평판 순위는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한국콜마, 아모레G, 코스맥스, 아이큐어, 현대바이오, 올리패스, 토니모리, 클리오, 제이준코스메틱, 애경산업, 코리아나, 라파스, 씨티케이, 한국화장품, 현대바이오랜드, 브이티지엠피, 에이블씨엔씨, 잉글우드랩, 컬러레이, 네오팜, 글로본, 잇츠한불, 씨앤씨인터내셔널, 스킨앤스킨, 코스메카코리아, 제닉, 선진뷰티사이언스, 본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LG생활건강 ( 대표 차석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498,078 미디어지수 721,727 소통지수 745,938 커뮤니티지수 2,100,903 시장지수 2,646,949 사회공헌지수 55,9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69,521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989,456와 비교하면 35.68% 상승했다. ​

2위, 아모레퍼시픽 ( 대표 서경배, 안세홍 ) 브랜드는 참여지수 684,975 미디어지수 592,518 소통지수 582,400 커뮤니티지수 1,326,140 시장지수 1,488,844 사회공헌지수 62,7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37,57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566,941과 비교하면 14.90% 하락했다. ​

3위, 한국콜마 ( 대표 안병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393,726 미디어지수 241,919 소통지수 257,341 커뮤니티지수 600,147 시장지수 131,620 사회공헌지수 29,1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53,931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828,165와 비교하면 9.53% 하락했다.​

4위, 아모레G ( 대표 서경배, 김승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213,020 미디어지수 128,714 소통지수 141,719 커뮤니티지수 340,296 시장지수 533,425 사회공헌지수 17,1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74,305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652,900과 비교하면 16.85% 하락했다. ​

5위, 코스맥스 ( 대표 이병만, 심상배 )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085 미디어지수 144,928 소통지수 161,778 커뮤니티지수 334,580 시장지수 164,035 사회공헌지수 18,3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1,78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302,990과 비교하면 20.0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8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LG생활건강 ( 대표 차석용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LG생활건강은 2001년 4월 주식회사 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되어 동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한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주요 종속회사인 코카콜라음료(주)는 비알콜성음료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1년 8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7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345,429개와 비교하면 7.6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98% 하락, 브랜드이슈 0.41% 하락, 브랜드소통 7.66% 하락, 브랜드확산 1.98% 하락, 브랜드시장 12.26% 하락, 브랜드공헌 1.13%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7월 18일부터 2021년 8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한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는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한국콜마, 아모레G, 코스맥스, 아이큐어, 현대바이오, 올리패스, 토니모리, 클리오, 제이준코스메틱, 애경산업, 코리아나, 라파스, 씨티케이, 한국화장품, 현대바이오랜드, 브이티지엠피, 에이블씨엔씨, 잉글우드랩, 컬러레이, 네오팜, 글로본, 잇츠한불, 씨앤씨인터내셔널, 스킨앤스킨, 코스메카코리아, 제닉, 선진뷰티사이언스, 본느, 코디, 에스디생명공학, 리더스코스메틱, 엔에프씨, 자안코스메틱, 한국화장품제조, 오가닉티코스메틱, 코스온, 폴루스바이오팜, CSA 코스믹, 세화피앤씨, 에이씨티, 아우딘퓨쳐스, 씨큐브 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1년 08월 화장품 상장기업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bs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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