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8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신성델타테크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7월 25일부터 2021년 8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367,166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7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190,719개와 비교하면 9.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021년 8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파세코, 신성델타테크, NPC, 하츠, 경동나비엔, 신일전자, 위닉스, 현대그린푸드, 쿠쿠홈시스, 유진로봇, 위니아딤채, 새로닉스, PN풍년, 자이글, 오텍, 케이엠, 부방, 한독크린텍, 엔바이오니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코웨이 ( 대표 이해선, 서장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606,783 미디어지수 540,112 소통지수 1,305,648 커뮤니티지수 1,130,072 시장지수 4,679,445 사회공헌지수 64,5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26,604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9,128,514와 비교하면 8.78% 하락했다.

2위, 파세코 ( 대표 유일한 ) 브랜드는 참여지수 916,865 미디어지수 566,017 소통지수 892,451 커뮤니티지수 1,477,992 시장지수 196,148 사회공헌지수 3,3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52,804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465,514와 비교하면 9.24% 하락했다.

3위, 신성델타테크 ( 대표 구자천, 문준명 ) 브랜드는 참여지수 695,091 미디어지수 449,907 소통지수 285,627 커뮤니티지수 869,339 시장지수 398,984 사회공헌지수 4,0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02,957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486,024와 비교하면 8.73% 상승했다.

4위, NPC ( 대표 최병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8,973 미디어지수 307,912 소통지수 900,742 커뮤니티지수 781,412 시장지수 170,666 사회공헌지수 3,3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43,065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241,699와 비교하면 8.98% 상승했다.

5위, 하츠 ( 대표 김성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877 미디어지수 143,733 소통지수 1,392,503 커뮤니티지수532,313 시장지수 104,212 사회공헌지수 4,8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14,522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559,068과 비교하면 48.4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8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코웨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코웨이는 1989년 창립 이래, 1998년 혁신적인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였으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이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에서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으로 렌탈 제품 Line-up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1년 8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7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190,719개와 비교하면 9.5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07% 하락, 브랜드이슈 17.99% 하락, 브랜드소통 2.14% 상승, 브랜드확산 4.52% 하락, 브랜드시장 12.40% 하락, 브랜드공헌 6.70%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7월 25일부터 2021년 8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1년 08월 가정용품 상장기업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fb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1.08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

  • hana5656
    임영웅 브랜드평판 최고입니다
    2021-08-26 21:21:07